식품 경제뉴스 클리핑 (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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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 식당 ‘손맛’ 사라진다… ‘센트럴키친’ 유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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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 식당 ‘손맛’ 사라진다… ‘센트럴키친’ 유행

■ 반조리 제품 쓰는 외식업체주방장이 직접 요리하는 대신식자재 기업이 만든 제품 사용“노동력 · 시간 획기적으로 절감”유통업 앞다퉈 공급시설 확대올들어 생산량 최고 43% 증가서울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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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1소금 구매'...벌써 3배 뛰었다, '소금 대란' 불러온 후쿠시마 방류

'1인 1소금 구매'...벌써 3배 뛰었다, '소금 대란' 불러온 후쿠시마 방류[현장]

[파이낸셜뉴스] 일본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을 밝힌 이후 천일염 등 소금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불안감이 커지면서 천일염을 사재기 하는 수요가 늘어 소금 대란이 일고 있다.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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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조원 시장 잡아라... 대형마트, 편의점 PB 각축전

PB 전성시대…전 세계 유통기업의 '관심사'

바야흐로 자체브랜드(PB·PL) 전성시대다. PB는 유통업체가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으로 선보이는 독자 브랜드 상품을 뜻한다. 이제 PB는 국내외 할 것 없이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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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가 갈등으로 CJ 햇반 철수 뒤…쿠팡 “중기 즉석밥 판매 100배로”

납품가 갈등으로 CJ 햇반 철수 뒤…쿠팡 “중기 즉석밥 판매 100배로” | 중앙일보

11일 쿠팡은 올해 1∼5월 식품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중소·중견기업 즉석밥 제품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최고 100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중소·중견기업이 만드는 즉석국, 냉동만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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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서 소금 사세요” … CU ‘더맑은소금’ 출시

“편의점서 소금 사세요” … CU ‘더맑은소금’ 출시 - 매일경제

편의점 CU가 자케 커머스 어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국내산 프리미엄 천일염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에서 오염수 방류가 초읽기에 들어가자 소금을 사재기하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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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비냉’ 최고인가… 전문가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누가 ‘비냉’ 최고인가… 전문가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고물가 시대, 여름이 오기 전 이슈가 됐던 외식물가 신기록은 ‘냉면가격’이었다. 유명 냉면집 평양냉면 한 그릇 가격이 1만5000~1만6000원으로 오르면서 조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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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술로 펀(fun)술하세요

여름 성수기 앞두고 편의점 이색 주류 대전

편의점 업계가 최근 각양각색의 주류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주류 소비가 늘어나는 여름을 맞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것이다. 실제로 편의점 CU의 지난해 계절별 주류 판매 비중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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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겹살 외식 10만원 시대…'e정육점' 불판 달아오른다

삼겹살 외식 10만원 시대…'e정육점' 불판 달아오른다

산업 > 생활 뉴스: 직장인 김 모(39) 씨는 지난주 말 부모님·동생과 함께 삼겹살 집을 찾았다가 계산서를 보고 흠칫 놀랐다. 네 명이서 1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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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대일 식단, 맞춤형 화장품…‘초개인화’에 꽂힌 유통업계

일대일 식단, 맞춤형 화장품…‘초개인화’에 꽂힌 유통업계 | 중앙일보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①당뇨·고혈압 등 질환 ②키·몸무게 ③가족력과 생활 습관 데이터 등을 통해 맞춤형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각 식단과 개인 데이터를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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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프티콘 받았는데…"우리 매장선 못써요"

기프티콘 받았는데…"우리 매장선 못써요" - 매일경제

비대면 부담없는 선물로 인기지난해 시장 규모 8조원 넘어기프티콘 결제시스템 미비 등소비자 불만도 2배 이상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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