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경제뉴스 클리핑 (6/22)

반응형

PB 인기에 전통시장 살아나자 … 당진市, 마트 휴업규제 없애

 

PB 인기에 전통시장 살아나자 … 당진市, 마트 휴업규제 없애 - 매일경제

지역 시장과 경쟁 아닌 상생

www.mk.co.kr

 

한국은 '쿠팡, 일본은 '아마존'  달라도 너무 다른 양국  e-커머스

 

韓 ‘쿠팡’-日 ‘아마존’ 장악한 e-커머스

#. 올해 3월 쿠팡이 일본 시장에서 철수했다. 2021년 6월 발을 들인 지 약 2년 만이다. 쿠팡재팬은 일본에서 ‘퀵 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여러 시도를 했지만, 일본의 독특한 소비 문화에

biz.heraldcorp.com

굳건해진 쿠팡·네이버 2파전 굳건…"양대 e-커머스 점유율 합계 65%"

 

"이커머스 쿠팡·네이버 2파전 굳건…점유율 합계 65%"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국내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쿠팡과 네이버쇼핑의 2파전 경쟁 구도가 지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www.yna.co.kr

 

커머스 장악한 플랫폼…쿠팡은 "빨라서" 네이버는 "혜택 많아"

 

커머스 장악한 플랫폼…쿠팡은 "빨라서" 네이버는 "혜택 많아"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들이 유통 공룡들을 밀어내고 국내 커머스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빠른 배송으로 일찌감치 왕좌에 오른 쿠팡을 각종 혜택으로 무

isplus.com

 

원조 유통왕의 롯데온,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존재감'

 

원조 유통왕의 롯데온,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존재감'

'네이버쇼핑'과 '쿠팡'이 주도하는 이커머스 업계가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다. 그룹사 전체를 아우르는 새로운 통합 멤버십을 선보이고, 당일배

isplus.com

 

불티나게 팔린 이 라면 '상시' 판매GS25, 점보도시락 '완판행진'

 

불티나게 팔린 이 라면 '상시' 판매…GS25, 점보도시락 '완판행진'

GS25는 선보인 대용량 컵라면 ‘점보 도시락’이 앱 회원수와 컵라면 매출까지 올리는 효과를 가지고 왔다고 20일 밝혔다. ‘점보 도시락’은 GS25가 5월 31일 처음 출시한 초대형 컵라면이다. 전체

news.g-enews.com

 

우유 1ℓ 3000원 시대 온다

 

우유 1ℓ 3000원 시대 온다

생산비 상승으로 낙농가의 경영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낙농가와 유업체들은 올해 우유 원유(原乳) 가격을 정하기 위한 협상에 들어갔다. 이달 중 협상에서 가격이 결정되면 8월부터 적용돼 순

biz.heraldcorp.com

 

‘모바일 주민등록증’ 이르면 내년 도입…지갑 없는 사회 오나?

 

‘모바일 주민등록증’ 이르면 내년 도입…지갑 없는 사회 오나?

[앵커] 이르면 내년 하반기부터는 스마트폰에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넣어 다닐 수 있게 됩니다. 금융기관에...

news.kbs.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